본문 바로가기
내 맘대로 리뷰/영상 리뷰

[영화] 베스퍼, 2023 (스포주의) @ 비행기

by justaperson 2024. 10. 16.
728x90
반응형

** 원글 작성일: 2023.10.2

 
베스퍼
유전공학으로 탄생된 바이러스와 유기체로 인해 식용 식물이 사라지고, 동물과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게 된 지구. 생태계가 붕괴된 지구에서 소수의 집권층은 ‘시타델’로 불리는 폐쇄 도시에서 한정된 자원을 독점하고 있다.  그 곳에서 13세 소녀 ‘베스퍼’는 몸이 마비된 아버지와 함께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어느 날, 숲 속에 쓰러져 있던 신비로운 분위기의 한 소녀 ‘카멜리아’를 만나게 되고, 집에 실험실을 차려 식량에 대한 연구를 하던 베스퍼는 카멜리아의 도움을 받아 지구를 구할 수 있는 씨앗에 대해 연구하는데…과연 베스퍼와 지구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평점
5.0 (2023.03.23 개봉)
감독
크리스티나 부오지테, 브루노 삼페르
출연
라피엘라 채프먼, 에디 마산, 로지 맥이원, 리차드 블레이크, 멜라니 게이도스

 

비행기 상영 리스트를 아무리 뒤져도 보고 싶은 영화가 더 이상은 없어서, 리스트를 몇번이고 뒤적이다가 발견한 영화. 지구종말론적인 포스터가 마음에 들었다.

굉장히 독특한 세계관에서 펼쳐진다. 영화보다는 뭐랄까, 오픈월드 게임으로 만들면 굉장히 재미있었을 것 같은 세계관이었다. 어두운 밤에 빛나는 야광 식물, 식물과 교감이 가능한 주인공, 정체를 알 수 없는 정신 나간(?) 여자들...

하지만 영화의 주제와 달리 내 눈길을 끌었던 것은 거의 식물인간으로 누워 있는 베스퍼의 아버지... 당장 패혈증 쇼크로 사망해도 놀랍지 않을 정도로 더러운 tracheostomy를 가지고 살아가다니. 게다가 꼬마 소녀 혼자서 자세를 변경해주기도 어려웠을텐데. 막판에 폭팔로 사망하지 않았어도, 욕창 및 위생 관리가 되지 않아 결국 6개월 내에는 사망하지 않았을까 싶다.

어쨌든, 내맘대로 별점: ★★★★☆

728x90
반응형